※ 아래 설명은 살짝 복잡한듯 하니까 외우기 쉬운 방법과 랜툴을 쓰는 요령을 소개한다.


1) 크로스 케이블 (cross cable) - PC to PC, Hub to Hub 같이 동일한 장치를 연결할 때 사용한다.

① 주백 주 녹백 청 청백 녹 갈백 갈 

② 녹백 녹 주백 청 청백 주 갈백 갈 / ①번 케이블에서 1(주백)↔3(녹백) , 2(주)↔6(녹)


2) 다이렉트 케이블 (direct cable) - Hub to PC, 공유기 to PC 같이 서로 다른 장치를 연결할 떄 사용한다.

① 주백 주 녹백 청 청백 녹 갈백 갈

② 주백 주 녹백 청 청백 녹 갈백 갈 / ①=② 두 케이블의 색배열이 서로 같다.


위의 색배열을 하기 전에 우선 고무캡부터 끼워라. 그거 나중에 끼우려면 애써 정리한거 말짱 도루묵 된다.

랜선의 외피를 벗기려면, 노란색 선 벗기는 도구의 칼날 있는 톱니같은 요철 부분에 랜선을 넣고 빙 돌리면 쉽게 벗길 수 있다.

랜선의 내피는 벗기지 않은채로 플러그 부분에 끼워주면 된다. 랜툴이 다 알아서 한다. 선 끝은 미리 같은 길이로 잘라야 한다. 

랜선 테스터기 사용법은~ 동일한 모양의 양쪽 소켓에 랜선의 플러그를 삽입하고 테스터의 전원을 ON! 연결된 순서대로 자동으로 초록불이 들어온다. 중간에 빨간 불이 들어오거나 안 켜지는게 있다면, 플러그를 잘못 찝은 것이다. 혹은 랜선이 중간에 끊어진 것이다.


  

주1) 판이하다: [判 판단할 판, 異 다를 이] [형용사]
비교 대상의 성질이나 모양, 상태 따위가 아주 다르다. [유의어] 다르다, 상이하다, 현격하다




출처: http://limetok.tistory.com/141 & http://yurion.net/1125 & http://goo.gl/qBbRV




_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