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ARE YOU?

2012. 5. 9. 04:11 from notice
1. 닉네임의 유례는?  2015
순우리말 '아무개'에서 따온 말입니다. '아무도 아니다'의 아무라고 보시면 무방할 듯 싶네요. 

한자로는 我無[나 아, 아닐 무] 영어로는 Anonymous[익명의] 와 동일한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O.K.

2. 'ANIANIANI.NET'의 시작은?  2016

현재 어디까지나 개인 블로그입니다. 'of animation, for animation, by animation' 이라는 그럴듯한 미명아래 "http://anianiani.net" 이라는 거창한 이름의 도메인을 구입하면서 애니메이션 음악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여러명이서 쑥떡쑥떡~ 각종정보(일문화 개방 전이니 엄연히 불법)를 공유하는 개인 홈페이지 였습니다만, 어느날 테터툴즈 라는 블로그 시스템을 알게 되면서 왠지 쌍방향 일기장스러운 첫인상이 무척 맘에 들어서 홈페이지를 통째로 갈아엎었고, 그런 우여곡절 끝에 완성된 블로그가 바로 <아무의 외부기억창고>입니다. 처음 도메인을 구입한지… 벌써 10년이 다 되가네요.

 

3. '아무의 외부기억창고'의 유례는?  2017

이건 일본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에서 발췌한 건데요. 사이버 펑키적 근미래사회를 그리고 있는 <공각기동대>의 세계관에서 유난히 인상적이었던 개념이 뇌, 전뇌를 확장한 개념을 '외부기억장치' 였습니다. 이게 애초에 있는 개념이기는 했지만, 리얼리티랄까? 좀 더 피부에 와닿는 현실감을 맛볼 수 있던 애니메이션이었기에 거기에 빌려서 만든 단어가 '외부기억창고'였던 것이었습니다!! 광활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현대사회에서 미처 기억에 담을 수 없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보조하고자(=기억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제목이라는 이야기죠. 지금은 그냥 불법펌질 일기장인건 함정

 

 

5. ID 'EQURIA'의 유례는?  2019

영문 아이디 'equria'는 <성계>시리즈 'equria toruz noll'에서 유례했다.
구글링 하다보니 예전에 끄적인게 있길래 다시 쓰기 귀찮아서 그대로 옮긴다.

https://goo.gl/MRhMFQ

휴우~ 얼마전부터 성계의문장,전기 를 재인코딩해서 PDA로 보고 있다.

성계의 전기라.. 나랑 인연이 깊다면 깊은 애니일까?

넷츠고 시절. '아브에의한인류제국'이란 클럽에서 활동하면서 사용했던 닉이 '에큐'

어디에서 따왔냐 하면은... 성계시리즈의 등장인물중 하나인 '에크류아 토류즈 놀'

^^* 발음이야 에큐리아, 에큐류아 에크류아 등등 가지각색으로 들리니까

영문로 쓰기편한 Equria toruz Noll 낙찰~☆ 이란 이야기.

 

6. 나우누리? 넷츠고? 하여간 옛날옛적 PC통신 쓰던 시절의 아무에큐는? / 2020-04-07

일(본)만(화)음(악)사(랑) 동호회 시절에 나름 헤비업로더로 활약(!?)했더랬다. 
요즘같은 시국이면 꿈도 못. 꿀. 일. 인데 "라떼는 말이야 참 좋은 시절이었어~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