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내가 저지른 뻘짓 덕분에 한참을 헤맸다. 비밀번호가 유출됬다는 의심암귀 때문에 구글 password를 바꿨더니, 내 갤럭시s2 (안드로이드 ICS : Android 4.0 - Ice Cream Sandwich) 스맛폰이 말썽을 부린 것이었다. 동기화를 걸었다 풀었다, 어플리케이션을 지웠다 깔았다, 스맛폰을 껏다 켯다, 그런 무의미한 짓을 반족하다가 하마터면 사용자 데이터를 통째로 날릴 뻔 했다. 다행히도 혼자서 더 이상은 안될 것 같다는 판단하에 구글링을 했더니만 금새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다. 문제는구글플레이(마켓) 어플리케이션의 캐시와 데이터 메모리였다. 아마도 이전 비밀번호가 쌓여있어서 이걸 초기화 해줘야만 새로운 비밀번호가 적용되나보다. 내가 초기화한 방법을 순서대로 적어보면...



급하면 일낸다. 고로 도저히 모르겠다면 '커피 한 잔의 여유'가 필요하다. 므흣하게♡


메뉴 호출 → 환경설정(시스템 설정) → 디바이스 中 애플리케이션 → 전체 中 Google Play 스토어 → 순서대로 ① 캐시 삭제, ② 데이터 삭제 → 스맛폰 재시작 →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후 새로운 비밀번호로 로그인 → 각종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구글 토크도 재로그인이 필요하다고 적혀있지만, 그걸 쓰는 사람은 극히 드물기 때문에 무시해도 된다. 더욱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장점 중에 하나인 '기본 어플리케이션 비활성화 기능' 덕분에 구글 토크를 아예 죽여버린 나같은 경우는 더 말할것도 없다.





다운로드 문제해결

'다운로드 시작 중...'에서 중단된 경우

애플리케이션이 '다운로드 시작 중'에서 중단된 경우 다음 문제해결 단계를 따라 다운로드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기기가 Google Play에서 지원되는 기기 목록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기기가 목록에 없는 경우 제조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유료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Google 지갑 계정에 로그인하여 신용카드 정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다운로드를 취소한 후 다시 시작합니다.
  •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한 다음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다운로드합니다.
  • 기기가 무선 네트워크나 이동통신망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동통신사에 문의합니다.
  • 무선 네트워크 및 이동통신망을 모두 사용하여 다운로드를 시도하고 방화벽이 Google Play에 필요한 포트(TCP 및 UDP 5228)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지 않도록 합니다.
  • Google Play 앱과 다운로드 관리자 모두의 캐시와 데이터를 지웠는지 확인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뉴 >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관리로 이동합니다.
    2. 탭하여 '전체'로 이동합니다.
    3. Google Play 앱을 선택하고 '데이터 지우기' 및 '캐시 지우기'를 탭한 다음 다운로드 관리자를 선택하고 '데이터 지우기' 및 '캐시 지우기'를 탭합니다.
  • Google Play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Google 토크에 로그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기기가 Google 토크에 로그인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 휴대전화의 애플리케이션 실행기로 이동하여 토크 애플리케이션을 누릅니다.
    2. 이미 토크에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 메뉴를 누른 다음 로그아웃을 터치합니다.
    3. 토크를 다시 실행하여 로그인합니다.

위 단계를 수행한 후에도 실패하는 경우 Google에 알려주시면 문제의 원인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실패' 메시지

Google Play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음

도서를 구입했는데 '내 Google eBook'에 도서가 보이지 않음

Motorola 기기가 '다운로드 중'에서 멈춤

영화를 대여했으나 기기에 다운로드하거나 스트리밍할 수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