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의 스맛폰은 출시된지 6개월만에 단종을 맞게 된 비운의 명기 '옵티머스Q'입니다. 어쨋든 쿼티 키보드와 트랙볼 마우스가 달려있는 흔하지 않은 기기인 덕분에 각종 SNS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 그런데 얼마전 '유플러스(LGT)' 이용자들은 문자메시지로 트위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 쿼티 키보드 인 저에게는 과잉 서비스일 따름이지만, 그 기능이 궁금해서 한 번 알아봤습니다. 


플레이스북, 와글, 페이스북, 트위터. LG가 후.진. 애프터서비스로 욕을 먹는 것도 사실이지만, 항상 그 시작은 훌륭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달아버렸습니다. 이동통신사 주제에 무려 4가지나 SNS 서비스를 시도한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칭찬받아야 하겠지만, 항상 용두사미로 끝나버리니 원.. [궁시렁x2] 

(일반 휴대폰으로도 트윗을 날려보세요! 단 한번의 설정으로 쉽게 사용하세요!)

7월 18일까지는 완전무료로 서비스된다네요. '문자 메시지'라는 구시대 서비스를 '트위터'라는 신세대 서비스와 접목할 줄이야.. 르그(주;LG를 비꼬아 부르는 별명) 녀석들 하여간 꼼수 하나는 알아줘야 한다니까요? ^^

(트위터 계정이 없는 경우. 트위터에 가입하고 로그인. 설정선택. 모바일 선택.
국가와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인증절차. 핸드폰에서 #1234로 문자)

트위터계정이 없는 경우(1)


트위터계정이 없는 경우(2)

(트위터 계정이 있는 경우. #1234로 문자. 수신확인. ~로 'SIGN UP' 문자.
~로 ID(트위터 아이디) 문자. ~로 PW(비밀번호) 문자. ~로 OK 문자)

트위터계정이 있는 경우(1)


트위터계정이 있는 경우(2)

(휴대폰 문자로 알림받기 설정: 내가 설정한 사용자들의 트윗, 쪽지, 멘션 및 답글.
문자로 알림받기 예외 시간 설정)

세세한 설정은 트위터 공식 홈페이지(http://twitter.com)에서 할 수 있어요.

제 경우 저를 언급하는 멘션만 문자메시지로 받게 설정해뒀답니다.
그렇게 하면 트위터 어플을 항상 켜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박대리(주:배터리)의 조기퇴근을 저지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는 바입니다.


p.s.
근데 어째서 좌충우돌 이냐 하면 처음에 이런 도움글이 있는줄을 모르고 한참을 헤맸거든요. 트위터에 물어보기도 하고 LGT 고객센터에 질문글을 올리기도 하고, 전 저렇게 공식 홈페이지에 떡~하니 자세한 설명이 있는 줄은 몰랐거든요. 모름지기 모르면 물어가라고 해서리 여기저기 물어보기 부터 했는데 옛말이라고 항상 옳은건 아닌가 봅니다. [웃음] 답변도 늦고해서 맘먹고 찾았더니 금새 나와서 허탈했었거든요. 부디 저같은 분들이 또 없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