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출처: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etc_info&no=14322


우선 의무사용 기간내에 판매자가 '유심기변 금지'라고 조건을 걸었다면,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상거래상의 약속은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아! 저는 업자는 아닙니다. 저도 소비자의 한사람입니다.
그렇게 약속을 지키는 것이 더 좋은 조건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판매자와의 약속을 지키는 상식이 있는 분들을 위해 적습니다.
이 몇줄이 기분 나쁘시면 가볍게 백스페이스나 뒤로가기를 눌러 주세요.

사진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대신 링크를 드립니다.

우선 유심기변과 전산기변 혹은 확정기변은 서로 다릅니다.
유심기변(자사/타사)는 임시적인 기변입니다. 유심기변 했다고 원래의 휴대폰이 공기기가 되지 않습니다.
SKT는 전산기변 혹은 확정기변을 해야만 공기기가 되고 약정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KT는 약정이 없는 경우만!!! 전산기변 혹은 확정기변을 할 경우 공기기가 되고 약정에 구애받지 않습니다.(스맛스폰서 등의 무약정 혹은 약정이 끝난 경우만)
만약 KT의 경우 KT는 쇼킹스폰서 기본/골드/i형 등에 묶여 있으면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도 안되고, 혹여 대리점등에서 한다해도 약정은 그대로 기기에 있어서 정상개통이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만약 아니라면 댓글 달아주세요. 전 114/지점등을 통해 확인한 내용입니다.)

전산기변/확정기변 은 꼭! 의무사용기간(3/6개월 혹은 판매자와 약속한 날짜)이상이 지나서 해야 합니다.


우선 6월1일자로 공식/비공식적으로 유심제한이 해제된 것 같습니다.
(KT는 상담원이 그렇다고 하는데... SKT는 그렇다, 안그렇다 논란이 있네요... 그래서 '같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그동안은 유심을 바꿔 꽂으려면, 개통후 일정기간의 시간이 있어야 했습니다만 이제 없어졌습니다.
즉, 막바로 바꿔 꽂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자사간 SKT<->SKT, KT<->SK 및 타사간 SKT<->KT 모두 가능 합니다.

그러나...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미납요금이 있는경우 및 2008년 7월 이전 출시 단말기의 경우 등....)
또... 유심잠금해제(유심보호서비스해제)를 하지 않은 경우 및 타사간유심잠금해제(핸드폰타사이용서비스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가 되겠습니다.

말이 어려운데... SKT와 KT의 용어가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ㅡㅡ;;
좀... 통일하든가....(솔직히 KT의 용어가 어렵게 느껴집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타사간(SKT<->KT) 바꿔 꽂아 사용 하시려면, 2008년 7월 이후에 출시된 단말기여야 합니다.
물론...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KT GB-P100 과 SPH-M4800은 안됩니다.(개인적으로 이건 싸우는중.... 2주째 제대로된 답변없음....)
출시일은 SKT의 경우 티월드 내의 SHOP에서 확인하시면 되고, KT는 폰스토어의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지만... KT는 믿으시면 안됩니다ㅋㅋㅋ


이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SKT의 경우입니다. 우선 TWORLD에 로그인합니다.


고객센터>휴대폰 분실/신청/변경>USIM 잠금해제

우선 자사간 유심 자금을 해제 하시고, 타사간 유심 잠금을 해제해야 합니다.

자사간 usim 잠금해제 - 114로도 가능
http://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203&serviceId=S_PHON0024

여기서, 'USIM 잠금 상태 : 해제'가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만약 '해제'가 아니라면 해제 하셔야 합니다.

타사간 usim 잠금해제 (SKT <->KT 로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
(공기기의 타사간 유심 잠금해제도 여기서 해제 하시면 됩니다.)
http://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091&serviceId=S_PHON0009


KT의 경우입니다. 개인적으론 그냥 114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가끔 상담원이 권한이 어쩌구 하면... 쿨하게 끊으시고 다른 상담원과 하세요~
(SKT와 동일하게, 자사간을 먼저 확인하시고, 타사간 잠금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http://www.show.co.kr로 가시지 마시고... 바로 http://cs.show.co.kr로 가셔서 로그인 하세요~

핸드폰관리>USIM>핸드폰 보호서비스 설정(신청/해제) - 114로 가능
http://cs.show.co.kr/UsimChagePreInfo.jsp?enc=true&q=CBE5A919189E0179BFC5E8F4E0B0A02CC96D57BFEC6901

핸드폰관리>USIM>핸드폰 타사 이용 서비스 신청 - 114로 가능 
http://cs.show.co.kr/PcsUsimChgOtherPre.jsp?enc=true&q=CBE5A919189E0179BFC5E8F4E0B0A2CC96D57BFEC6901

// 가끔 웹페이지 에러를 내뱉습니다. 그럴 경우 다시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114로~


휴대폰 확정기변(전산기변) 링크
SKT
고객센터>휴대폰 분실/신청/변경>기기변경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DUMMY0001&viewId=V_CENT0311
KT
핸드폰관리>기기변경
http://cs.show.co.kr/PcsDeviceCheckForm.action?enc=true&q=CBE5A919189E0179BFC5E8F4E0B0A02CC96D57BFEC6901

주소복사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etc_info&no=143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