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EV를 처음 살 때부터 센터패널에 경고등이 하나 켜져 있었다.

얼핏 봐서는 '에어백 경고등' 같았는데, 에어백 모양에 X표시가 떠 있었다.

노블레스 풀옵션인데, 있는게 당연한데… 소심하고 멍청해서 영맨에게 묻지도 못했다.

 

그 기능의 이름은 'PASSENGER AIR BAG OFF' 니로EV에 달린 4세대 어드밴스드 에어백이었다.

1) 시동을 켜면 잠시동안 경고등이 켜졌다가 정상일 경우 곧 꺼진다.

2-1) 조수석에 사람이 없을 때는, 경고등이 켜져있고 사고가 나도 동승자 에어백만 작동하지 않는다.

2-2) 조수석에 사람이 감지될 경우에는, 경고등이 꺼지고 사고가 나면 에어백이 정상작동한다.

3) 에어백 터질 일이 없는게 제일이다.

그러니까 조수석에 사람이 없으니까 에어백이 비활성화 된다는 알림이었다.

 

'휴우~ 괜히 걱정했네 ㅎ' 자세한건 아래 링크를 참고하기를…

 

https://m.blog.naver.com/clauds/22093948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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